통영요트학교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통영요트학교(학교장 공인찬)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통영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한산대첩 승전항로 요트세일링과 한산도 제승당을 견학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바람을 읽어라! 신나는 요트 체험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 일정은 8일 고등학생 14~17시 30분, 22일 초등학생 9시30분~13시, 중학생 14시~17시30분 3회에 걸쳐 진행한다.

‘바람을 읽어라! 신나는 요트체험 활동’ 인증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자연의 힘을 이용해 과학적인 세일링을 통해 즐거움과 학습의욕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세계 해전사에 길이 빛나는 한산대첩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순신장군의 정신을 계승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30명 접수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통영요트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인증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증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통영요트학교(055-641-505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 청소년의 교육·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른 양질의 청소년활동 정책과 참여 기회 제공 및 다양한 청소년활동 참여를 활성화해 자기계발 및 진로 모색 등에 활용 가능한 활동 기록 관리·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활동기록은 영구적으로 관리돼 대학 진학 및 취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