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 35명의 예체능 장학생에게 8천만원 장학금 전달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이 지난 22일 통영RCE세자트라센터 2층 아고라에서 예향 통영의 맥을 이어가는 2018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35명의 음악, 문학, 미술, 체육 분야 등 장학생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

통영장학금은 예향 통영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2006년부터 음악, 문학, 미술, 체육 분야의 인재에게 수여하고 있는 장학금으로 지금까지 12년간 총 401명의 인재에게 11억6백8십만원을 지급했다.

올해는 10월 25일부터 약 4주간 선발공고, 음악 10명, 미술 12명, 문학 8명, 체육 45명 등 총 75명이 접수했다. 문학, 미술, 음악분야 포트폴리오 심사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 심사와 인재육성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거쳐 음악 5명, 미술 7명, 문학 6명, 체육 17명 총 35명의 2018년도 통영시인재육성장학생을 선발, 총 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수여식은 35명의 장학생과 학부모,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박은경 이사장, 통영시 강석주 시장, 통영시의회 강혜원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통영시인재육성장학금 장학생인 통영여자고등학교 김연지 학생과, 충렬여자중학교 정예원 학생이 속해있는 제이킹덤 댄스팀의 실용무용공연과 거제중앙중학교 박근나 학생의 에어로빅체조공연, 충렬여자중학교 이미성 학생의 시낭송으로 막을 열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훌륭한 소양과 재능을 가진 통영학생들이 모여 있는 뜻 깊은 자리를 축하하게 돼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통영은 오랜 역사와 문화, 꿈을 향해 노력한 장학생 뿐만 아니라 뒷바라지를 도맡아한 부모님과 선생님의 열정과 수고로움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박은경 이사장은 “전통과 예술이 살아있는 통영에서의 문화, 예술, 체육인으로써의 가져야할 마음가짐으로 통영에서 나고 자란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통영장학생이 되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찬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장학금을 수혜받은 미술분야 장학생은 “장학금을 수혜한 것을 잊지 않고, 기회가 될 때마다 고향에 내려와 재능나눔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열심히 참여해 이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음악분야 장학생 학부모는 “자녀가 장학생이 된 것을 알고 무척 기뻐했었다. 경제적으로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꿈을 꿀 수 있게 도와준 고마운 장학금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재단은 2011년부터 통영장학금 지급 및 장학생 관리를 맡아오고 있으며,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간담회를 갖고, 각 분야별 마스터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통영장학금 홈페이지를 통해 통영시민 누구나 역대 장학생의 근황과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5-650-7400, 홈페이지http://www.rce.or.kr/talent)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문학부문 경상대학교 대학원 김희준, 충렬여자중학교 이미성, 충렬여자중학교 천유정, 동원고등학교 송기혁, 충렬여자중학교 김예지, 충무여자중학교 이하영 △음악부문 예원학교 송유진, 강현중학교 조민서, 드레스덴 국립음악대학 박시은, 통영여자중학교 김민서, 통영여자중학교 장영후 △미술부문 통영여자중학교 최문정,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하리, 동서대학교 이찬희, 통영여자고등학교 정혜윤, 통영여자고등학교 김미소, 홍익대학교 김화은, 동의대학교 김다혜 △체육부문 진주동명고등학교 나두환, 선명여자고등학교 박지원, 진주동명고등학교 고대영, 한국바둑고등학교 이승도, 충무중학교 김세진, 용인대학교 김지훈, 중앙중학교 천현준, 중앙중학교 최연호, 경남체육고등학교 한예솔, 거제중앙중학교 박근나, 통영중학교 김현우, 통영여자중학교 김수미, 경남체육고등학교 김동욱, 충무여자중학교 박지원, 통영여자고등학교 김연지, 충렬여자중학교 정예원, 충무고등학교 김지효.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