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훈련 1월 현재 축구 외 4개 종목 58개 팀 2천여 명 방문
케이블카·어드벤처 50% 할인,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서비스

배구 국가대표 상비군 선수들이 통영을 찾아 강 스파이크를 날렸다.

온화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통영에서 축구, 야구 및 육상선수단들이 동계전지훈련으로 비지땀을 흘리고 있는 1월 중순의 통영.

특히 이번에는 배구 선수단들도 통영을 찾아 통영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지난 1월 초부터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배구 국가대표 후보 선수단(감독 김동천)이 통영을 방문, 남자팀은 통영중학교 체육관, 여자팀은 통영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임하고 있다.

1월 7일에는 충북 제천여고 배구선수단(감독 김민수)들도 통영을 방문, 전지훈련에 들어갔고 1월 10일에는 청소년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단과 한판 승부도 벌였다.

통영시와 통영시체육회 및 통영시배구협회에서는 훈련하고 있는 배구선수단들을 방문, 선수들을 격려했으며, 지난 10일에는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와 제천여고 선수단의 연습경기를 관전하기도 했다.

김동천 청소년 배구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감독은 “통영은 겨울철인데도 겨울 같지 않은 포근한 날씨이고, 먹거리도 풍부해 동계전지훈련지로서는 적임지라 통영에서 훈련을 실시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지난 11일부터는 성균관대학교 배구선수단(감독 신선호)들도 통영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배구선수단들이 계속 방문할 예정이다.

15일에는 강석주 시장, 강혜원 의장이 산양스포츠파크를 방문, 동계전지훈련을 이어가고 있는 프로축구팀 대전시티즌 선수들을 격려했다.

통영시에서는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하는 선수단들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 관련 단체와 협의해 케이블카 어드벤처 사용료 50%할인,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공영 주차장 무료사용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계스토브리그전국리틀야구대회 개최 및 선수단 수송차량 지원, 전지훈련팀 홈리그 지원, 훈련팀 격려 및 물품지원, 애로·건의사항 청취 등 동계전지훈련팀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한편 1월 현재 축구 외 4개 종목 58개 팀 2천여 명의 동계전지훈련팀이 산양스포츠파크 및 공설운동장, 체육관 등에서 땀 흘리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