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9일 각종 조례안 심사 및 2019 주요업무계획 보고
통영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 해제 조정 대정부 건의

통영시의회(의장 강혜원)가 제192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임시회는 지난 21~29일까지 9일간 개회,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사와 2019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개회 첫날 21일 본회의에서는 김혜경 의원의 ‘친환경 급식재료 공급률 향상과 더불어 GMO(유전자 변형 농산물) 급식재료 공급 축소가 시급하다’하는 주제로, 정광호 의원은 ‘통영시 소아응급실 운영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5분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후 기획예산담당관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보고를 듣고,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 손쾌환 시의원, 이장근 전직 시의원, 강호철, 김윤일, 유광준 전직 공무원을 선임했다.

특히 김미옥 의원이 발의한 ‘통영시 독립유공자 지원 조례안’이 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고,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통영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을 심사한 결과 통영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사회적경제 기본법이 현재 국회 계류로 차후 상위법 제정 시 검토하는 것으로 심사보류 됐다.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전병일 의원의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보상을 위한 임시특별회계 재원 마련 촉구’, 배윤주 의원의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지역이 함께 풀어가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5분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또한 13인 시의원 전체가 공동발의한 ‘통영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해제 조정 등 대정부 건의안’을 문성덕 의원이 대표로 낭독했다.

통영시의회 강혜원 의장은 “그동안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사에 임하느라 대단히 노고가 많았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 시 제시된 의원님들의 제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정목표가 차질 없이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난 읍면동 연두순방 시 건의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의 삶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 또한 의원님들께서도 집행부에서 계획한 사업들이 원활하게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견제와 협조로 임해 주시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신뢰받는 의정 구현에 보다 전념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