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념, 지역 독립유공자 발굴 및 보훈정책 강화 약속

정점식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통영고성의 독립운동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자랑스러운 역사”라며, “100년전 통영고성에서 울렸던 독립만세의 함성을 발판삼아 지역의 미래를 위한 돛을 올리겠다”고 3.1 독립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며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말했다.

정 후보는 통영고성의 3.1 운동은 남녀노소,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펼쳐진 독립정신의 장엄한 발현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통영은 네 번에 걸쳐 4천여명이 참여한 대규모 독립만세운동으로 진행”됐으며, “고성에서도 배둔장터를 중심으로 나라의 독립을 위한 열망이 들불처럼 일어났다”고 지역 독립만세운동의 역사를 되짚었다.

특히 진평원, 권남선, 양재원, 고채주, 이학이, 허장완 열사 등 만세운동을 이끈 통영고성의 독립운동가는 물론 이름을 남기지 않은 무명의 수많은 만세운동 참가자들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표했다.

한편 정 후보는 “독립유공자와 순국선열들께서 합당한 처우를 받도록 하는 일이 진정한 보수가 해야 할 임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국회의원이 된다면 지역의 독립유공자를 새롭게 발굴하는데 노력”할 것이고, “나라를 위해 혼신을 다하신 분들이 제대로 된 대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관련 법률을 강화할 것”이라는 등 국가유공자 예우를 위한 보훈정책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정 후보는 “빛나는 독립운동의 역사를 지닌 통영고성의 미래는 새로운 인물이 열 수 있다”며, “지역의 독립운동정신을 계승해 통영고성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