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 유치 활동 적극 전개

통영시와 (사)부산영상위원회는 지난 5일 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 유치 활동에 뛰어 들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영상물 제작 지원 시 각 기관에서 보유하지 않은 자원에 대해 상대기관 자원을 영상산업 관계자에게 우선 추천하고,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영상물이 양 기관의 지역에서 제작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 및 유치활동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통영시의 문화도시 및 근대역사 문화공간 재생 활성화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통영시는 이전부터 드라마․영화 등 촬영으로 동피랑, 장사도, 연화도 등에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최근에도 장소 섭외 등 촬영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김휘 운영위원장은 “천혜의 자연환경, 문화자산 등을 가진 통영은 영상물 제작사 등이 촬영을 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으로 가득찬 도시이다. 통영의 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 촬영을 통한 지역홍보, 관광객 유치, 고용 창출효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파급력은 대단하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사)부산영상위원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행정력을 집중해 통영만의 영상 산업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