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 밖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19 생활체육교실 사업…합기도 그라운드골프 바둑 등 무료

“주5일제 수업제 시행에 따라 주말에는 정규직으로 받는 교육이 특별히 없다. 이에 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도움 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 ‘주말생활체육학교’이다. 관내 더 많은 학생들이 주말생활체육학교에서 체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

통영시체육회에서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토요휴업일에 대한 학생들의 스포츠, 레저활동 수요를 충족, 청소년의 체력강화 및 건전한 여가 선용 지원을 위해 ‘2019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 밖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종목은 골프·사격·볼링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하반기 15주간 진행된다.

운영대상은 총 20명으로 통영시 관내 초(고학년)중·고등학생이다.

골프는 신화골프아카데미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1~3시, 사격은 통영사격연습장 오전 10~12시, 볼링은 통영스트라이크 오전 11시30분~1시30분까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교육부·대한체육회가 함께하는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는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토요 휴업일에 대한 학생들의 스포츠·레저 활동 수요를 충족, 청소년의 체력강화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2019 생활체육교실사업 운영으로 합기도 그라운드골프 사격 우슈 바둑 씨름 궁도 국학기공에 관심있는 통영시민들을 모집한다.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이며 그라운드골프는 월~수 용남생활체육공원 그라운드골프구장에서, 우슈는 월~금 통영무술학교, 합기도 월~금 청진클럽, 사격 화·수·토 통영사격장, 국학기공 화·금 정량동새마을금고, 바둑 월~금 통영시바둑협회, 씨름 월·수·금 충무중과 인평초에서 지도한다.

통영시체육회 김정민 지도자는 “관내 학생들이 주말을 이용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접함으로써 흥미진진한 수업과 수준별 맞춤형 지도로 아이들이 밝고 맑은 정신과 건강한 육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