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양/수산
통영요트학교 요트 조종면허 6월 수강생 모집5일간 면제교육 수료, 자격증 취득

통영요트학교가 요트 조종면허 면제교육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1년에 총 12회가 진행되는 면제교육은 매월 1회 개설되며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4인 이상의 단체신청은 희망하는 일정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면제교육이란 별도의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고 일정 시간 교육을 이수해 면허를 발급받는 것으로, 면제교육을 통해 요트조종과 일반조종2급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요트 조종면허 면제교육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이론교육 22시간과 조종술 18시간을 더해 5일간 40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면허가 발급된다.

통영요트학교 면제교육장은 공공성에 부합하는 뛰어난 강사진에 의한 최고의 교육 만족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신규선박 크루저요트 5척과 매치레이스정 2척, 딩기요트 10여 척을 보유하는 등 뛰어난 시험정의 성능 및 우수한 교육 기자재를 완비하고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중급과정 신청을 통해 세일링 실전교육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통영요트학교 면제교육장은 한려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끼고 있으며, 해상교통의 요충지로써 실질적인 해상교통 수역에서의 실기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전국에서 두 번째로 섬이 많고 해안 굴곡이 다양한 지역으로 선박을 조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의 수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진다.

개별적으로 필기시험을 치르고 합격한 다음 수강할 수 있는 요트면허 취득 실기교육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나, 전문성을 갖춘 강사에게 체계적인 항해기술을 배우고자 면제교육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

면제교육 이수생은 “실기에서 몇 차례 실격을 당해서 면제교육을 신청했는데, 베테랑 강사들에게 배우다보니 빠르게 감을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통영요트학교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출력 후 우편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부서(☎ 055-641-5051)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