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교장 황차열)는 지난 8~10일 3일간 서울지역 6개 대학을 방문, 학교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이인규 교감과 정병진 진학부장, 3학년 담임교사가 동행, 학교활동의 다양한 결과물과 100대 교육과정에 선정된 우수한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누적된 진학경험에서 우러난 결과물과 동원고가 성장 발전해 온 과정을 담은 ‘학교사용설명서’라는 보고서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노력과 애정이 담긴 결과물이다.

첫날은 연세대학교와 동국대학교를 방문해 입학사정관들과의 만남에서 학교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홍보하고 연세대와 동국대에 대한 입시전략과 재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학교생활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둘째날은 성균관대와 서울대를 방문했다. 서울대의 경우 동원고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학교활동에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질문들을 이끌어내며 관심과 호응을 보여와 방문일정을 소화한 교사들의 긍지를 높이는 시간이었다.

셋째날에는 고려대학교와 건국대를 방문했으며, 입학사정관과의 면담을 통해 동원고의 위상과 실현중인 과학중점학교에 대한 모델프로그램을 제시했고, 대학들의 관심과 좋은 반응을 받고 돌아왔다.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의 만남이 끝난 후에는 해당대학에 재학 중인 학교 졸업생들을 만나 대학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동원고 관계자는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교사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더 나은 성과와 발전을 위해 높이 날아오를 수 있도록 동원고의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