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D는 대회 준비중!

동원고등학교의 컴퓨터 동아리인 CMD가 우송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제 1회 전국 고교 SW(software) 동아리 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동원고등학교의 동아리인 CMD는 2017년에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와 컴퓨터 관련 활동을 하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3년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컴퓨터 동아리이다.

전년도까지는 컴퓨터실을 담당하는 정보 선생님의 부재로 많은 활동을 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교육과정 개편으로 인해 컴퓨터실이 개선되고 정보 담당선생님이 새로 동원고등학교에 취임해 작년보다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수요일 창체 동아리 활동시간에는 스크래치라는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한 동작 구현부터 시작해 동아리원이 자율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학습하는 중이다.

토요일의 자율동아리 시간에는 파이썬(python)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고 있다. 학습이 끝난 후에는 마이크로비트라는 교육용 초소형 컴퓨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컴퓨터동아리 CMD가 참가하는 제1회 전국 고교 SW동아리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최하고 우송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관한다. SW를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이 목적인 이 대회는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이 3~5명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2019년 5월 13일(월)~24일(금)까지다. 2019년 5월 29일(수) 오후 2시에 본선 진출 팀이 발표될 예정이다. 혹여나 본선에 진출하지 못하더라도 대회에 출전해 경험을 쌓는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동원고 정범준 학생기자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