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통영·고성 당원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만장일치 선출
정점식 의원 2020년 제21대 총선 대비 행보…특강 문재인 정부 비판

자유한국당 통영·고성 정점식 국회의원이 통영·고성 당협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통영·고성 당원협의회는 지난 24일 구 궁전웨딩홀 3층에서 당원협의회를 개최, 정점식 조직위원장을 만장일치로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2부 행사로 책임당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을 진행, 호응을 얻었다.

여론은 당협위원장 선출을 두고 1년도 채 남지 않은 2020년 4월 15일 제21대 총선을 대비한 행보로 풀이하고 있다.

정점식 의원측에서도 지난 4월 3일 보궐선거로 국회에 입성한 만큼, 1년 남짓 임기동안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해 내년 총선에서도 압도적 승리를 이루겠다는 각오다.

한편 이날 특강을 통해 정 의원은 정치, 경제 현안과 위기에 처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자는 주제 아래 상반기 당원교육을 실시했다.

정점식 의원은 “당협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데 대해당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통영·고성의 경우 성동조선해양 및 신아sb 등 조선산업 쇠퇴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더 심각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당원들께서 선택해주신 당협위원장으로서 또한 국회의원으로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무너진 통영·고성의 경제를 일으키는 일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당원교육에서는 “선거제도 개편은 여야합의로 처리해 왔다. 이번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을 제외하고 민주당과 나머니 야당에게 유리한 소위 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이해할 수 없는 선거제도를 처리한 것이 국회 파행의 원인이 됐다”고 꼬집었다.

특히 “민주당과 기타 야당들이 이렇게 복잡한 선거제도를 무리하게 통과시키려고 하는 것은 좌파연합을 만들어 국회까지 장악하려는 의도라고 생각한다. 제1야당을 패싱 한 채 패스트트랙으로 날치기 처리하려는 것은 오만과 독선의 정치”라고 강력 비판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에 대해서도 “공수처는 공포 정치의 시작이다. 기존 고위공직자를 감시할 수 있는 상설 특검제도를 외면한 채, 영장청구권과 수사권·기소권·재정신청권 등 헌법 규정에 정면으로 위배 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사법개혁특위위원을 두 차례 걸쳐 불법으로 바꿔치기 하는 등 법안 상정부터 불법이 스스럼없이 자행됐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더욱이 정점식 의원은 “경제정책에서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경제정책으로 최악의 실업률, 마이너스 성장, 분배악화 등을 초해, 소득주도성장 폐기만이 대한민국 경제를 회복시키는 지름길”이라고 역설했다.

정점식 의원은 “자유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 하에서 위기에 처해 있다. 자유대한민국과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통영·고성 당원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