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4회 통영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각종 안건 심사
2019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8 회계연도 결산 승인

통영시의회(의장 강혜원)가 3~20일 18일간의 일정으로 제194회 통영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오는 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194회 통영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을 시작으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8 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2018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통영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 의결한다.

이번 회기에는 ▲김혜경 의원 발의 ‘통영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정광호 의원 발의 ‘통영시 영상산업 육성 조례안’ ▲전병일 의원 발의 ‘통영시 교통안전 증진 조례안’ 등을 발의, 상임위의 심사를 앞두고 있다.

또한 집행부 제출안건으로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평림국민체육센터 건물 신축 취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통영시 수산식품산업 거점센터 건물 신축 취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봉평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건물 및 토지 취득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통영시 추모공원 사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영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영관광개발공사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영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통영시 택시운송사업이 발전에 관한 조례 ▲통영시 여객선 운임 및 야간운항지원에 관한 조례안 ▲‘욕지섬 관광용 모노레일’ 통영관광개발공사 현물출자 동의안 ▲통영시 봉평·도천·중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안) 의견제시의 건 등 총 36건의 안건을 심사할 계획이다.

제2차 본회의가 열릴 오는 14일에는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비롯 각종 조례안 심의 의결 후, 시장 및 관계공무원들을 출석시켜 시정 전반에 대해 시정질문이 있을 예정이다.

회기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개회, ‘2018 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2018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조례안 및 안건 심의 의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 회기를 마무리한다.

한편 2019년도 통영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정전반에 대한 시민제보를 받는다.

불합리하게 추진된 주요 시책사업이나, 제도개선사항 등 시정전반에 대해 제보를 통해 감사 자료로 활용하고, 제보된 사항에 대해서는 감사 후 그 결과를 공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3일까지이며, 통영시의회 서면 또는 홈페이지(시민참여/행정사무감사에 바란다)를 이용하면 된다.

감사기간은 6월 5~13일 6일간 진행되며, 감사 실시 대상기관은 통영시, 통영시 소속행정기관 및 하부행정기관,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국제음악재단,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