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평초등학교(교장 김보상)는 지난달 31일부터 6월 1일까지 1박 2일 동안 통영 한려해상생태탐방원에서 With-I 리더십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교‧학급임원 및 또래상담자로 구성된 30명의 학생대표들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리더십캠프 1부 첫 행사는 협동게임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마음을 모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이 리더십캠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다음으로는 학생이 주도하는 여름 계절학교 동아리활동을 계획하고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마지막 행사는 간담회를 열어 학교생활과 관련,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학생과 교사가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2부 행사로는 공동체 존중 약속 정하기 활동에서 학생끼리의 약속, 학생과 선생님의 약속, 학생과 부모님의 약속, 학생과 학교의 약속을 정하고 지킴으로써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리더십캠프의 소감문 발표에서 6학년 강지호 학생은 “이번 리더십캠프는 재미도 있었지만 리더의 책임감과 역할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상 교장은 “이번 리더십캠프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학교를 대표하는 리더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총평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