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석초 5학년 장혜림 학생기자

제석초등학교는 지난 5월 27~31일 5,6학년을 대상으로 PAPS 측정 주간을 운영하였습니다. PAPS는 학생들의 체력 향상 및 학생들의 건강도 평가를 위한 체력검사로 유연성 테스트, 50m 달리기, 악력측정, 셔틀런 등 네가지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APS 검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검사 결과에 따라 1-5등급을 받게 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하여 몇 가지 종목은 게임으로 바꾸어 실시되었습니다. 셔틀런은 셔틀런 캐슬, 50M 달리기는 뽕망치 달리기 등의 게임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PAPS 측정에 부담을 가지지 않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그 동안 연습해왔던 노력들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참여하였으며,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PAPS 측정에 참여한 5학년 최민지 학생은 “PAPS측정 하는 동안 힘들기도 했지만 연습한 만큼 결과가 나와 뿌듯했다.”라고 말했으며, 이수연 학생은 “4,5등급이 나오면 여름방학에 학교에 나와 체력 기르기를 해야 하는데 1등급이 나와서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PAPS 측정을 통해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고, 체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