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직원대상 언론홍보 역량 강화 자체교육 실시

통영시는 지난 11일 시청강당에서 주요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언론홍보로 시민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시정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직원대상 언론홍보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언론보도와 관련 있는 업무 담당직원 200여 명이 참석, 언론의 이해와 최근 언론계 동향, 언론의 특성과 대응, 보도자료 작성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해 직원들이 보다 언론을 쉽게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부분은 평소 직원들이 소홀하게 넘길 수 있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교육해 앞으로 보다 짜임새 있는 보도자료가 작성 배포돼 언론에 적절히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 강사로는 임광기 SBS 보도본부 논설위원을 초청, 진행했다.

임 강사는 올해로 만 32년째 기자생활을 해오고 있으며, 한국방송대상 수상과 청와대 출입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하고 있고, 학교와 기업, 관공서 등에서 미디어 트레이닝과 스토리텔링 관련 강의를 해오고 있는 베테랑 강사이다. 평소 통영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흔쾌히 시청을 방문해 유익한 강의를 펼쳤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지금까지 보도자료를 습관처럼 써 왔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와 언론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내용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배우게 돼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영시는 시정에 대한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과 시정전반에 대한 정보 교류와 소통으로 시정에 대한 시민참여율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