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교장 황차열)는 지난 12일 인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김흥식 교수님을 모시고 스마트폰제작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김흥식 교수는 ‘고경력 과학자 멘토링’의 행사로 전국 고등학교에 컴퓨터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에 동원고에서는 컴퓨터 관련 분야로의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C.M.D(Computer Made Dream) 학생 23명이 이 행사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스마트폰 앱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JDK, Android Studio)을 설치하여 스마트 앱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또한 컴퓨터 진로와 관련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학교생활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전문학과의 전공 교수님을 미리 만나는 좋은 체험이 됐다. 전공과 관련된 궁금한 점들과 앞으로 진로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점들을 얻어갈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하는지를 짚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학생들은 응용 프로그래밍 교육과 앱 개발과정, 앱 활용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스마트폰 앱을 제작하는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해 한층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졌다.

동원고의 적극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학생들의 진취적인 자기계발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이번 체험행사 또한 컴퓨터 관련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가슴 설레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