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양/수산
통영요트학교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무료체험 선착순 모집

통영요트학교(학교장 김태곤)에서는 11월까지 해양수산부와 통영시가 후원하는 2019년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청소년 대상이며, 최소 20명 이상의 단체일 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크루저요트, 딩기요트, 카약 체험교실 총 3개 종목으로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다.

요트의 범주 원리, 요트체험 통영 바다 역사해설을 함께 할 수 있는 크루저요트 체험교실, 태킹과 자이빙을 이용한 방향 전환 방법을 익힐 수 있는 딩기요트 체험교실과 아울러 패들링의 방법과 효율성을 체득하는 프로그램으로 좌우현 방향전환, 전진 및 후진 패들링 등의 기술을 연마 할 수 있는 카약 체험교실 등 3종목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청소년들에게 해양 스포츠의 꽃 요트를 쉽게 접하고 요트 세일링을 통해 자신감 고취 및 자연에 대한 지혜를 터득하며 일상생활에 지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미래스포츠인 요트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습득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또 미래 해양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해양레저스포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해양레저스포츠 수요층 저변확대 및 해양레저산업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고 청소년들에게 해양사상고취를 통한 미래 해양력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된다.

통영요트학교 관계자는 "요트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며,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해양 레저 인구 저변확대에도 기여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은 무료로 진행, 통영요트학교의 해양활동 전문 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의 안전한 활동 지도하에 시행되며, 참가 문의는 통영요트학교 (055-641-5051)으로 하면 된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