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예기치 않은 각종재난, 의용소방대가 앞장섭니다!”

통영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지난 28일 ‘2019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평림동 통영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태철, 강정남)가 주최한 소방기술경연대회는 각종 재단 예방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온 의용소방대원간의 소방기술·체력 경연을 통해 재난 현장에서의 전문능력을 높이고, 화합과 단합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통영시 의용소방대, 소방공무원 500여 명이 참가, 화합의 장을 펼쳤다.

오전 10시 30분, 박승제 통영소방서장과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 배윤주 부의장 및 시의원단, 통영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김태철 연합회장, 여성의용소방대 강정남 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진행했다.

이후 기술경연대회는 ▲장비장착 릴레이 ▲단체 줄다리기 ▲지네발게임 ▲업다운게임 ▲림보게임 등을 진행했다.

경연결과 욕지면 의용소방대 종합우승, 통영시 의용소방대 2위, 도남동 의용소방대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통영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김태철 연합회장은 “오늘은 평상시 단련해 온 소방기술을 뽐내는 자리로, 기술경연대회를 통해서 의용소방대의 재난대응 능력이 한층 더 향상시킬 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전한 통영, 행복한 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의 안전파수꾼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대장은 다음과 같다.

▲통영시 의용소방대 권승대·임점숙 ▲도남동 의용소방대 김태철·강정남 ▲용남면 의용소방대 이문곤·김춘자 ▲욕지면 의용소방대 홍순부·김미숙 ▲한산면 의용소방대 김영식·이정숙 ▲광도면 의용소방대 김외식·김명숙 ▲산양면 의용소방대 김형욱·서희숙 ▲도산면 의용소방대 한춘오·김이순 ▲사량면 의용소방대 이교민·하쌍심 ▲수난전문대 김충현 ▲사회복지전문대 김경선.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