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인박스 우리동네 사람들
통영시, 봉평지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통영시는 지난 3일 봉평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봉평지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봉평지구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주민들이 지식을 습득, 주민 스스로 지역의 자원을 발굴하고 사업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주민역량강화교육으로 지난 5월 21일 7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기존의 이론 강의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주민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프로젝트를 실행해 보는 실습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45명의 수료자를 배출, 도시재생대학 교육에 대한 추진경과 보고와 수료증 수여 및 기념촬영, 교육과정 스케치 영상을 시청하고 그룹별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 등을 가졌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서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어떤 방식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도시재생 활동가 양성 등 다양한 과정을 발굴‧운영해 주민들과 함께 봉평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