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건강
2019년 통영이순신한궁클럽배 어울림 한궁대회 성료장애인 체육 활성화 박경금·신호정·이점숙·김희애·김수용씨 표창

‘2019년 통영이순신한궁클럽배 어울림 한궁대회’ 행사가 지난달 26일 통영체육관에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선원장애인협회 통영시지회(지회장 장재군)와 통영시한궁협회(회장 서현채)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명규 부시장을 비롯 도·시의원, 경남장애인협회, 장애인 단체 및 참가 선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박수를 보냈다.

특히 이날 개회식에서 장애인 체육을 활성화하고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이바지한 박경금 신호정 이점숙 김희애 김수용 자원봉사자 5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한궁대회 개인전에서는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경상남도지회 이정수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박기흔 선수, 3위는 서영안 선수가 입상했다. 또 팀전 경기에서는 1위 통영 신체장애인 한궁 선수단 2위, 통영 시각장애인 한궁 선수단, 3위는 통영수평선자원봉사센터 한궁 선수단이 뒤를 이었다.

한편 한궁은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생활체육으로, 안전한 자석식 한궁핀을 점수가 자동합산돼 나오는 한궁 표적판(1~10점)에 왼손 오른손 각각 5회씩 투구해 양손합산 점수를 비교해 승패를 가리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창시형 전통종목이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