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제2회 '대학 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
11월 29일까지 교복·교모·학생증·상장 등 접수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 기록관(기록관장 정대화)은 제2회 경상대학교 대학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상대학교 정대화 기록관장은 "경상대학교는 진주농과대학으로 출발해 교명 변경 및 종합대학 승격을 통해 현재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로 발전하는 등 교훈 '개척정신'을 뚜렷하게 실천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그 역사를 생생히 증명할 기록물을 수집해 안전하게 보존 및 관리함으로써 앞으로 대학의 소중한 기록 유산으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집 공모전은 '개척, 역사기록을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2000년 이전 경상대학교 역사와 관련한 개인 소장 기록물을 대상으로 한다. 경상대학교와 통합한 통영수산전문대학 및 경남간호전문대학 관련 역사 기록물도 포함한다.
 
공모 대상은 대학 관련 문서·학보·소식지 등 각종 문서 및 간행물류, 대학 관련 인화사진 및 필름·테이프·비디오 등 시청각류, 교복·교모·졸업앨범·학생증·상장 등 각종 박물류 등 대학 역사 관련 기록물은 모두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경상대학교 관련 역사 기록물을 소장한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29일까지 4개월간이다.
 
제출 방법은 출품하려는 기록물과 함께 참가신청서 1부를 작성, 기록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이메일과 전화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상대학교 기록관 홈페이지(http://archives.gn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결과는 2019년 12월 말경 기록관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기록관 ☎055-772-033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