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여자중학교(교장 허철우)는 지난 19일 시청각실에서 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인 정동완 교사로부터 ‘미래 희망! 진학 이야기! - 2022년 대입 지원 전략’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EBS에 축적된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500회 이상 특강을 진행해 온 정동완 교사의 입시 전략을 소개, 설명회에 참여한 충렬여중 3학년 학생들을 비롯한 교사·학부모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개편된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대해 항목별로 살펴보면서, 2022년 대학 진학에 대한 배경지식을 확장하는 것부터 시작됐다.

또한 EBSi 사이트를 활용해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을 소개하고, EBS 교재의 수능 연계 문제 유형을 살펴보면서 EBS 교재 활용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수능 백분위 점수 및 수능 등급’을 활용한 대입 지원 유형을 살펴보면서, 수시 및 정시 전형에서 수능 성적이 적용되는 방법을 살펴보았고, 학교 내신 등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학습 방법(태도)에 대해 같이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비교과 활용 역량을 키우는 방법 및 입학사정관 전형 시 학생부 평가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고, 입학사정관 전형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학생부 상에서 신경 써야 할 항목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청중들이 설명회에 더욱 진지하게 참여하는 태도를 보이게 만들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중학교 2학년 때까지는 대입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지 않았는데, 중학교 3학년이 되면서 그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아진 상태에서 대입 관련 정보를 듣게 됐다. 이를 통해 학업에 대한 열정을 더욱 키울 수 있게 됏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 중 한 학부모는 “대입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고 걱정도 컸지만, 이 강연을 들으며 대입 및 대학교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게 돼 다행스럽다. 특히 강사분이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 주셔서 정말 즐겁게 강의를 들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