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교육(ESD) 상호협력 도모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은 지난 14일 통영RCE세자트라숲에서 진주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통영RCE측에서는 박은경이사장, 박영준 학교교육위원회 위원장, 박혜숙 통영교육지원청장이 진주교육대학교측에서는 최문성 총장, 이영만 교무처장, 공영태 기획연구처장, 조윤주 초등교육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최문성 총장은 “진주교육대학교에서는 ESD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초등교육이 교육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생각하기에 통영RCE와의 MOU체결로 ESD확산과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은경 이사장은 “지속가능발전 개념이 생겨난 것이 50년이 지났다. 이 시점에서 경제발전으로 외면했던 환경과 소외된 것들을 살펴보며 뜻 깊은 협력으로 ESD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어린이, 청소년 맞춤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 분야 사업의 공동 연계 추진과 더불어 진주교육대학교 예비교사의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 나가기 전 예비교사들이 ESD에 대해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교사들을 양성하여 ESD 확산을 공고히 하는데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