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19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와 지역 산업의 육성과 이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2017년도에 1단계 사업에 선정되었던 거제대학교는 2단계 사업에 진입, 산업체와 교육 수요자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 학생선발,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공동운영, 현장실습 및 취업까지 산업체와 협력 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의 협약 내용은 공사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공사 전문가가 현장실습 및 기술지도 등 교육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의 상호교환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사항이다.

조욱성 거제대학교 총장은 "LINC+사업단의 지역사회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거제의 먹거리 개발과 외국대학생을 활용한 외국인 관광객 안내 등 거제관광 상품 개발에 거제대학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순옥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도 "공사와 거제대학교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을 한다면 향후 우리지역 산업 인력양성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