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세계 속에 우뚝 설 자랑스런 통영시민입니다”제25회 통영시민의 날 기념식 및 2019 시민체육대회
명예시민 증서 수여 및 모범시민 표창, 시민화합한마당

“충무공 나라사랑 동백에 심어 영원토록 섬기리라 빛내 가리라, 미래를 열어가자 꿈을 펼치자, 세계 속에 우뚝 설 통영 통영 통영”

제25회째를 맞이하는 통영시민의 날 기념식 및 2019 시민체육대회가 10월 1일 시민의 날을 맞아 충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당초 공설운동장에서 치러질 예정이었지만 우천관계로 인근 충무체육관으로 장소를 변경해 열렸다.

시민의 날 1부 기념식은 식전축하공연을 비롯 시민헌장 낭독, 통영시 약사보고, 명예시민증서 수여, 모범시민 표창, 기념사, 축사, 시민의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체육대회는 시민화합한마당 명랑운동회로 진행,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특히 이날 한국대학축구연맹 변석화 회장이 강석주 시장으로부터 명예시민 증서를 수여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통영시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는 소감을 밝히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변석화 회장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6회 연속 춘계대학축구 대회가 통영시에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 통영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면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또한 향토사랑과 고향발전을 위해 노력 해온 재외향인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이어졌다.

재경 향우회 추종관, 재부 향우회 김순익, 재대구 향우회 김상금, 재김해 향우회 박두이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통영해양경찰서 노재범, 통영소방서 이지훈, 통영교육지원청 김현수, 제8358부대 1대대 김영진씨가 지역사회 발전기여 표창패를 전달받았다.

모범시민 표창패에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남지부 통영시지회 유태언,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이성순, 도산면 김국명, 통영시문화원 정용호, 통영시체육회 고창근, 중앙동지역자율방재단 김상기, ㈜그린시티 김한선, 전국모범운전자경남지부통영지회 박용기, 한산면 강남태, 도천동 최정수, 굴수하식수협 김성대, 한국전기안전공사 차병수, ㈜민들레누비 강분애, 경상남도요트협회 노성진, ㈜금명 박종헌,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허경식씨가 수여받았다.

시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읍면동 모범시민에 대한 표창패 수여도 이어졌다.

산양읍 정줄돌, 용남면 김양훈, 도산면 곽승화, 광도면 김현수, 욕지면 곽봉식, 한산면 김홍섭, 사량면 이형석, 도천동 서상완, 명정동 양영열, 중앙동 김순효, 정량동 최미경, 북신동 백태석, 무전동 정석국, 미수동 윤용덕, 봉평동 김영숙씨가 선정, 축하받았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우리 통영시는 대한민국 수산1번지의 중심이면서 유구한 역사와 전통, 국가수호의 애국 혼이 함께 숨 쉬고 있다. 또한 통영에서 나고 자란 유수한 예술인들은 지금껏 예향 통영을 지키는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러한 위대한 정신들이 있기에 앞으로 통영시가 산업·문화·해양 등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도시로 거듭, 창의와 혁신, 상생과 배려가 넘치는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로 도약할 것을 확신한다. 시민분들께서도 든든한 동반자가 돼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점식 통영·고성 국회의원은 “시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금과 같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저 또한 시민여러분께서 다양하고 다채로운 활동들을 편히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은 “우리가 시민의 날을 제정해 기념하는 이유는 시민들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함께 향토 사랑의 정신을 인식하고 고무하기 위함이다. 우리 통영시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힐링 관광도시라는 원대한 포부를 갖고 한걸음 더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통영시의회는 항상 낮은 자세로 초심을 견지하며, 약속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지방의회 역할을 충실히 수행토록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