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초등학교(교장 윤정애)는 지난달 27일 도서실에서 통영아트센타 전경임 강사를 초청, 설렘·감동·어울림 교육 구현을 위한 ‘힐링 원예테라피 액자 꾸미기’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연수는 액자 꾸미기의 재료인 스칸디아(천연이끼)에 특징 알아보기, 색깔에 따라 분류하기, 액자 만들기 등을 통해 자녀를 둔 부모이기 이전에 한 인격체로서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여러 가지 재료가 어울려 하나의 멋진 작품이 되듯이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부모가 올바른 자녀 양육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기회가 됐다.

이번 교육은 강사의 재치 있고 열정적인 강의와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원예테라피 액자 꾸미기로 소중한 자신을 사랑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를 바라는 학부모님들의 열기가 합해져 학부모의 인식 개선 및 올바른 자녀 양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였다.

강의에 참석한 이승희 학부모회장은 “색색의 천연이끼가 어울려 예쁜 액자로 완성된 것처럼 가정의 일원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겠다고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 좋은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한 학교 측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정애 교장은 “설렘·감동·어울림 교육을 실현하는 2019. 원평교육을 위해 다음 해에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한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