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초, ‘책마을 샘터’ 개관식 및 산양교육 사랑방 개최

산양초등학교(교장 권복주)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교직원·학부모 및 학생대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마을 샘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산양초등학교 도서관은 ‘도서관 공간혁신 프로젝트’로 학생자치활동인 다모임을 통해 주 사용자인 학생들의 의견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 설계됐다.

책마을 샘터는 ‘편안한 도서관, 머물고 싶은 도서관’으로 최종 컨셉과 디자인을 결정, 완공됐으며 학생들에게 최고의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관식에 참여한 6학년 엄성욱 학생은 “예전 도서관은 복잡하고 불편한 책걸상 때문에 즐겨 찾지 않았는데 우리의 의견을 모아 만들어진 편안한 집 같은 도서관을 보니, 친구들과 쉬는 시간 마다 찾아오고 싶고 독서도 더 잘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개관식 후에는 참여한 전체 학부모와 학교장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학교운영에 대해 학부모 간담회를 실시했다.

권복주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교의 역할이 어느 곳보다 중요한 곳으로 학부모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수렴하고, 독서 환경을 더욱 발전시켜 책마을 샘터에 산양어린이들의 꿈으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양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가 모두 만족하는 행복한 산양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