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초등학교(교장 구인회)는 지난 30일 300여 명의 내빈과 학부모가 자리를 빛낸 가운데 참행복 충무 재능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신명나는 풍물부 공연을 시작으로 예술 강사와 연계해 지도한 발레, 부채춤, 탬버린댄스, 무사놀이 등의 무용 공연, 리코더 합주, 합창, 그리고 학생이 주체가 돼 열심히 준비한 방송댄스 등 다채로운 무대들로 꾸며졌다.

모두 15개의 공연으로 구성된 발표회는 6학년 전교 회장, 5학년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 1시간 30여 분 동안 끊임없는 환호와 박수로 가득찬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재능발표회에서는 특히 국악 음악을 주제로 한 공연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평소 잊고 있던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5학년 학생들의 평화통일 염원 탈춤 퍼포먼스는 묵직한 메시지까지 전해주는 인상 깊은 무대였다.

구인회 교장은 “기대보다 훨씬 더 많은 부모님들께서 강당이 가득 찰 정도로 참석해 주셔서 그 관심과 호응에 너무나 감사드린다. 지켜보셨듯이 우리 충무 어린이들은 각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과 꿈, 끼를 잘 펼쳐나가고 있다. 이 발표회를 통해 충무 어린이들이 전해드리는 행복 속에 빠진 가을날이 되셨으면 좋겠다. 이 자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