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광도유치원, 작은 음악회로 세상을 열다

광도유치원(원장 김기임)은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본원 강당에서 유아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클래식 영상음악 중심의 통합적 활동을 통한 창의성 신장’을 목표로 한 특색교육 활동을 종합적으로 발표함으로써 유아의 음악적 정서와 감수성 발달 및 창의적 표현을 시각화해 공유하고 유아, 교사, 학부모가 교육공동체로서 유아교육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바탕으로 유아문화예술 교육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광도유치원 유아들은 학부모 앞에서 신체표현, 노래극, 컵타, 합주, 사물놀이, 카드섹션, 합창, 북난타, 특색교육 등 유치원에서 생활하고 배운 내용을 재미있고 신나게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도유치원의 음악회는 작년에 이어서 행사준비로 인한 파행적 교육과정 운영, 아이들보다 어른들의 편리성을 먼저 고려하는 등의 기존의 잘못된 관습을 탈피하고자 노력하며 적절한 운영시간, 학급당 2개의 질 높은 공연 등으로 광도유치원의 유아중심 경영관을 담아 작은 음악회를 진행했다.

작은 음악회를 본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무엇을 배우는지 작은 음악회를 통해 알 수 있어 참 좋았고, 우리 아이가 많이 성장한 것이 느껴져 정말 감동적이고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기임 원장은 “즐거운 상상력과 정서적 안정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가져오는 작은 음악회가 아이들과 부모에게 잊을 수 없는 즐겁고 행복한 유년의 즐거운 추억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