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지역 질병 예방 교육 및 홍보·정보공유 업무 지원 협약 체결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국립통영검역소(소장 김동원)·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국민건강보험공단통영고성지사(지사장 김준홍)는 지난 26일 통영교육지원청 2층 교육장실에서 통영 지역 학교안전 및 학생건강 향상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학교안전과 학생건강 지원을 위한 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전 유·초·중·고·특수학교의 학생과 교직원들 대상으로 학교안전 및 학생건강 향상에 기여해 지역사회 및 학교에 질병예방 교육 및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 건강 향상과 감염병 예방교육을 정착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다.

이난 널리 확산을 위한 통영지역 4개 기관장이 뜻을 모아 이루졌으며, 각 기관 고유의 풍부한 지식과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행정을 통해 학교안전 및 학생 건강 향상에 기여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질병(감염병 포함) 정보 공유 및 관련교육을 위한 지원, 질병(감염병 포함) 예방교육 및 홍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타 학교 안전과 학생 건강 향상에 필요한 사항 등 적극적인 협업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의 실체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4개 기관의 업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홍보물 등 교육자료 지원, 찾아가는 강의 지원, 진로체험 현장 제공, 학교와 공동으로 홍보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행정협업을 통해 학생 건강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