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여자고등학교(교장 이치은)는 지난달 28일 시청각실 아이리스홀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입학설명회에는 학교 입학 안내 및 교육과정, 융합교과중점학교, 학교 특색 교육과정, 2020학년도 진학 결과 등을 소개, 학교간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소인수 선택과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올해 개설된 과제연구, 미디어 콘텐츠, 과학사, 공학 일반, 간호의 기초 등 소인수 선택과정이 실제로 진행되는 과정, 학교생활기록부에 어떻게 기록되는지를 자세히 다루었다.

이어 통합교과교육에 기반한 탐구 프로젝트 18팀을 운영한 ‘산청, 선비 그리고 남명 조식을 찾아서’와 지역사회 속에서 자신의 관심사를 관찰하는 활동인 ‘견내량 탐구 프로젝트’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많은 관심을 보여주며 질문이 이어졌다.

또한 학교 특색 교육과정으로 행복학교 조성을 위한 실천적 교육과정인 ‘나눔과 배려의 날’ 운영에 대한 안내와 함께, 영·수 기초 SLP와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학생 교사 주도 튜터링 등 학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소개가 있었다.

툭히 현재 통영 지역의 고등학교 진학 분위기에 따른 내신 유불리 및 중학교와 고등학교 내신 성적 산출 방법 차이로 인한 내신 분포의 변화 등을 재치 있는 말로 설명,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