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제13회 통영시 자랑스런 119소방인 상 시상

‘2019년 소방인의 밤 및 제13회 자랑스런 119소방인 상 시상식’이 지난 16일 죽림 해피데이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19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 활동을 위해 노력한 소방인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백승두 통영소방서장, 김태철·강정남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비롯 각 지역 의용소방대원, 강석주 통영시장, 강근식 도의원,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김미옥·유정철·문성덕·전병일·정광호·이승민 시의원, 허도명 한산신문 대표이사 등 300여 명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올해 자랑스런 119소방인 상은 통영소방서 현장대응단 박진옥 소방교와 용남면 남성·여성의용소방대, 사량면 전담·여성의용소방대가 수상했다.

통영소방서 소방안전대책협의회는 통영소방서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한 지원금 100만원을 전달, 박수를 받았다.

김태철 의용소방대 남성연합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각종 소방 활동을 위해 노력한 소방인의 노고치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서도 각종 소방 활동에 도움을 주고,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헌신 봉사하시는 대원 여러분들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묵묵히 각 의용소방대를 잘 이끌어주시는 지역 대장님과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헌신·봉사하시는 대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승두 통영소방서장은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한 날이다. 여러분들이 가장 즐겁고, 가장 편안한 시간이 되는 것이 소방인의 밤이다.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재난의 현장에서 위험을 무릎 쓰고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 및 소방관계자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 올 한해도 수고 많으셨고, 올해 못 다한 일들 내년에 다시 저와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소방인의 밤을 축하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크고 작은 위험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찾는 번호가 바로 119다. 1년 365일 통영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에 거듭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의 역할이 날이 갈수록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의 가장 기본권이자 근간이 되는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 주시면 좋겠다. 통영시도 여러분과 함께 1년 365일 재난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제13회 통영시 자랑스런 119소방인 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통영시 자랑스런 119소방인 상 통영소방서 현장대응단 소방교 박진옥, 용남면 남성·여성의용소방대, 사량면 전담·여성의용소방대 ▲통영시장 표창 통영소방서 무전119안전센터 지방소방교 방성관, 통영시 남성의용소방대 대응반장 봉성남, 통영시 여성의용소방대 도남지역대 서무반장 박명혜, 통영시 남성의용소방대 도남지역대 보급반장 김창진, 광도면 여성의용소방대 대원 김정희 ▲통영시의회 의장 표창패 통영소방서 죽림119안전센터 소방교 류두환, 산양읍 남성의용소방대 대원 김경민, 욕지면 남성의용소방대 대원 심맹호 ▲국회의원 표창 통영시 여성의용소방대 부대장 이예주, 사량면 여성의용소방대 대응반장 이민자 ▲통영소방서장 공로패 통영시수난전문의용소방대 대원 이상백, 도산면 남성의용소방대 대원 이중욱, 한산면 여성의용소방대 대원 정응기, 한산면 전담의용소방대 대원 박만호, 사회복지전문대 대원 김은주 ▲한산신문 대표 공로상 광도면 남성의용소방대 대원 조창래, 한산면 전담의용소방대 대원 양창호 ▲통영서울병원장 감사패 욕지면 남성의용소방대 대장 문권홍, 산양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서희숙.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