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통영시민,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모두의 희망을 안고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의 상징인 '쥐띠의 해'를 맞아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고마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1년 6개월은'새로운 변화, 시민과 함께 행복한 통영'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서로의 의견과 생각을 보다 바람직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맞춰가는 과정에서 여러분들과 함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활기찬 시정, 도약하는 통영!'을 시정방향으로 정하고 5개 분야의 시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이 체감하는 지역경제 재도약을 이루겠습니다.

먼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지역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더불어 발전하는 균형 잡힌 도시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다함께 행복한 지역 상권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통영다운 문화관광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먼저 체류형 관광 거점 조성으로 다시 찾는 통영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섬과 바다 관광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우리지역 전통의 가치를 지켜나가겠습니다. 우리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해 나가면서 스포츠로 하나 되는 활력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통영형 100년 푸드플랜을 구축하겠습니다.

먼저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농수산물 생산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청정해역의 지속 관리로 미래 먹거리 생산체계를 구축하면서, 농어촌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특색 있는 농어촌마을 조성으로 신활력을 도모하고, 작지만 강한 농업공동체를 육성하면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 행복도시를 이루겠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과 행복은 불가분의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도심 속에 자연이 숨 쉬는 녹색공간을 확충해 나가면서 미래를 여는 지역 중심의 행복복지를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선제적인 재난안전관리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적극행정으로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겠습니다.

사람과 현장중심의 소통·공감행정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현장방문과 소통의 열린 시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하면서 신뢰받는 청렴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한국경제의 어려움을 이야기 합니다. 경제가 앞으로 더 성장하고 발전할 것인가에 대해 비관적인 견해 또한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위기 때마다 함께 단결했고, 도전했으며, 슬기롭게 이겨냈습니다.

시민들의 긍정과 낙관, 도전과 용기로 이 도전과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갑시다.

이제 좀 더 속도감 있게 시정을 추진해, 시민 여러분께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이끌겠습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쌓아온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기댈 수 있는 따뜻한 언덕을 완성시키겠습니다.

2020년은 통영시가 미래로 더 크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올 한해도 통영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삶이 나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 더 활기차고, 더 도약하는 통영시로 나아가겠습니다.

언제나 답은 '시민'과 '현장'에 있습니다.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온 힘을 다하며, 더 깊은 변화, 더 넓은 변화를 만들겠습니다.

통영의 밝은 미래에 함께 힘을 모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