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중학교(교장 배문숙)는 학습플래너 작성 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하고, 1~3학년 전반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펀펀(fun fun)한 요리 교실을 실시했다.

동원중학교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지난 3월 전교 모든 학생들에게 학습 플래너를 제작․배부했다. 학습 플래너는 자신의 학습 내용을 계획·정리, 궁금한 점 메모, 과목별 학습방법 안내, 영어 단어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담임교사들은 매주 학습 플래너 검사를 하며 학생들의 학습 태도 및 독서, 가정 학습 등을 점검했다.

배문숙 교장은 플래너 작성 우수자에게 “미래 사회는 상황에 맞는 문제를 탐색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자의 능동적 학습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점에서 플래너를 작성을 통해 자신의 학습을 스스로 조율하는 여러분은 이미 미래 사회인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성실함을 격려하고 상품을 증정했다.

이어 동원중은 기말고사 기간이 끝나고 각 학급별로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펀펀(fun fun)한 요리 교실’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급 선생님과 학생들이 만들 요리를 정하고 함께 만들어 먹으며 1년을 정리하고 학급 친구들과 우정을 돈독히 하기 위한 행사이다.

파스타, 볶음밥, 김밥, 떡볶이, 치킨퀘사디아, 삼계탕, 수육 등 각 반 학생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었으며, 자신이 만든 음식을 교무실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