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정점식 통영·고성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

“9개월의 짧은 기간이지만 국가와 지역을 위해 분주히 뛰어다닌 시간이었다. 통영·고성 경제 활성화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절실한 염원 한시도 잊지 않고 가슴에 새기며 실천해왔다.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더 낮은 자세로 경청하며 지역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겠다”

자유한국당 정점식 의원(통영·고성)이 지난 10일 오후 2시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20대 국회 등원 후 첫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명규 통영시 부시장, 강혜원 통영시의회 의장, 정동영·강근식 도의원, 김미옥·배도수·손쾌환·문성덕·전병일·이이옥 통영시의원, 각급 기관 단체장을 비롯 내외빈,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정점식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국회 입성 후 지난 9개월간의 의정활동을 종합해 주요 추진사업 설명 및 의정기록을 담은 영상물 시청과 참석한 주민들의 민원청취 및 질의응답 등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정 의원은 의정활동 주요성과로 ▲HSG 중공업, 성동조선 인수 MOU 체결 ▲지역문화진흥법 개정안 발의 ▲응급의료 법률 개정안 ▲신문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 ▲지하수법 개정안 ▲수산업협동조합법 개정안 ▲방송법 개정안 ▲문화재보호법 개정안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호보에 관한 법률 개정안 ▲전자어음의 발행 및 유통에 관한 법정 개정안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 ▲모자보건법 개정안 등의 성과를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이어 정 의원은 2019년 지역현안 총사업비 확보 내역을 소개, ▲통영·고성 희망근로지원사업 11억원 확보 ▲스마트양식 클러스터사업 22억(총사업비 400억원) ▲욕지도 식수원 개발사업 목적예비비 49억원 ▲통영 푸른 건강숲 조성사업 10억원 특별교부세 확보 ▲배수펌프장 노후배관 교체사업 8억원 특별교부세 확보 등 지난해 지역예산 10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2020년 지역예산으로 229억원을 확보, ▲굴패각 친환경처리사업 13.7억원 증액, 총 20.7억원 ▲해양치유센터건립 총30억원 ▲통영 도산·법송 하수관로 정비 2.2억원, 광도 향교 하수관로 정비사업 5억원 ▲통영시 가족 지원센터 건립 7.5 신규 확보 ▲삼도수군통제영 경관조명 설치사업 4.5억원 신규 반영 ▲섬의 날 행사추진 5.6억원 국비 반영 ▲남부내륙고속철도 조속 추진 예산 150억원 ▲선도 산림경영단지 공모선정 3.95억원 신규확보(총사업비 75억원) 했다.

또 ‘어촌 뉴딜 300사업’ 선정 800억원 확보, 통영·고성 도로환경 개선 예산 40억 확보 등을 발표했다.

이밖에도 주요 입법·정책 등의 중앙정치 의정활동과 향후 의정활동 계획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 주민들의 의견과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정점식 의원은 “국회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으며 법치국가 실현, 사회질서 확립, 국가경제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했다. 그러나 지역발전을 위해 제가 해야 할 일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 특히 통영·고성의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을 개선하는데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과 열정을 다 바치겠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정치에서도 실력 있는 정치인으로서 주민 여러분께서 지역 국회의원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 통영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공약뿐만 아니라 시민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을 찾아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되고 완료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의정보고회가 끝난 후 정점식 의원은 정치평론가이자 대학교수인 고성국 박사를 초청, 대담을 진행해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