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21일 원서 교부·접수, 3월 23일 시험장소 공고·4월 11일 시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0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 고시’ 응시 원서를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교부 및 접수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도교육청(별관 컴퓨터교육장)을 비롯 통영‧진주‧김해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접수는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 방지를 위해 하루 앞당겨 20일까지 http://kged.gne.go.kr 에서 가능하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 등이 있거나 본인 또는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에 한 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하여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기 바라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현장 접수처를 방문할 수 있도록 요청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접수처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비하여 비접촉식 체온계와 손 소독제 등을 비치할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장소는 3월 23일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험일은 4월 11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5월 7일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