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리방침, 투·개표 관리계획 논의
오는 27일 통영시선관위 회의실서 입후보안내 설명회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7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유관기관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통영시와 통영교육지원청, 통영경찰서, 통영해양경찰서, 통영소방서, 통영우체국, KT통영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관리방침을 공유했다.

관계자들은 ▲투·개표관리계획 ▲소요인력 및 시설 현황 점검 ▲투·개표 사무원 협조 ▲선거일 경비경찰 인력 충원 ▲도서지역 회송 관리 등을 논의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중요한 선거인만큼 선거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각 유관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통영시선관위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 오는 27일 오후 2시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 1층 회의실에서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들이 선거실무와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 ▲후보자등록에 관한 사항 ▲선거운동방법 ▲각종 제한·금지규정에 관한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선관위 신정기 선거계장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선거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후보자등록 신청은 3월 26일과 27일 이틀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입후보예정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