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청소년수련원(원장 김태곤)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 청소년수련원 놀이마당에서 2019학년도 수료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약식으로 진행, 이로 인해 보호자 및 외빈 초청을 하지 않고 수료생과 실무자들로만 진행됐다. 보호자와 외부 초청인도 없이 진행되었지만 2019년도 활동을 뒤돌아보며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이날 6학년 청소년 중 생활태도 및 활동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귀감이 된 한려초 김건혁, 진남초 최선이 학생과 장기근속 유공강사 신진희 강사에게 통영시장 표창이 전달됐다. 또 성실상 제석초 김인성, 우정상 남포초 이명철 학생에게 통영시청소년수련원장상이, 진남초 김수빈 학생에게 한국해양소년단 총재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 해양소년단 702요트선대와 이종로 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이사의 후원으로 10만원 상당의 의류를 6학년 청소년 14명에게 장학물품으로 전달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강사장학회에서 그동안 찬조금으로 모아온 후원금으로 2013학년도 졸업생 2명과 2019수료생들에게 100만원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2020년도 청소년을 모집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