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수업, 교직원 다모임, 자치회 이야기 담아

제석초등학교(교장 이종국)는 1년 동안의 교육활동 이야기를 담은 ‘재미있는 행복한 제석초 이야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제석초등학교 선생님들의 프로젝트 수업 실천기와 학생자치회 교육활동, 교직원 다모임을 담은 내용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수업과 자치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량을 길러가는 교육이야기가 담겨있다.

학년특색에 맞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1학년 사계절 배움 놀이터 ▲2학년 함께 성장하는 경험놀이 함성놀이 프로젝트 ▲3학년 북적북적 온 책 읽기 ▲4학년 여섯 색깔 이야기 ▲5학년 아름 DREAM프로젝트 ▲6학년 미덕담음 프로젝트 등 학년과 학급에서 실천한 수업이야기와 ▲학생자치회는 유네스코 가치를 실현하는 학교평화 지키기 실천이야기를 담았다.

제석초등학교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학년에서 재구성한 교육과정을 서로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자치회는 매월 학교의 공동 문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량을 강화해 나갔다.

특히 학생자치회는 100원의 행복 프로젝트, 유네스코 드림프로젝트를 추진, 지속가능한 교육 가치를 실현하고 경험했다.

이종국 교장은 “교육활동은 서로 연계하거나 협력할 때 가치가 새롭다면서 실천하고 경험을 공유해주신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고맙다. 앞으로도 학교가 행복교육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풍성한 바다가 되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