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0일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3유형(후진학선도형) 성과확산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을 비롯 교직원, 학습자 대표, 교강사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1년간 후진학선도형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대학의 대내·외적 환경변화에 따른 혁신방안 등을 공유하며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적으로는 ‘성인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공감’이라는 주제로 이영주 강사의 특강과 우수 교강사 및 우수학습자 시상식, 교육과정별 우수사례 발표홍보위원 위촉, 지난 1년간의 사업 추진실적과 성과 분석, 1년간의 사업내용 및 교육과정 동영상 상영, 2차 년도 사업운영 계획 및 의견수렴 등 사업발전을 위한 내용을 다뤘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개회사에서 “후진학선도형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함께 상생하는 지역의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유정훈 학습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거제대학교에서 수행한 사업성과를 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이며, 거제시민으로서 좋은 교육을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대학교는 지난해부터 후진학선도형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돼, 지역주민들의 재도약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및 직무능력교육에 힘쓰고 있다. 2차 년도 사업을 위해 지역의 재직자들과 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결혼이주여성,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기능 확대를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