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가 잇달아 증가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전파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도 예방 및 소독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남 통영지역에 위치한 동원로얄CC&리조트에서는 지역사회 업체인 나폴리농원과 협력하여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나폴리농원은 통영 미륵산 편백나무 숲에 위치한 농업회사 법인으로 편백나무를 이용한 편백 피톤치드 제품을 제배부터 제조, 유통과 체험하는 업체이다. 방역 및 소독에 쓰이는 피톤치드 정유 및 추출수는 항균효과 99.9%를 자랑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특허청 특허로 등록되어 있으며,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폐렴균 살균시험에서 효과를 입증하였다.

또한 피톤치드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 99.9%,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 등의 유해가스 99.6%를 제거하여 실내공간 청결을 유지시켜주며 항우울 및 면역력 증가 기능이 있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통영 동원로얄CC&리조트는 고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리조트 전 객실은 물론 골프장과 리조트 내외부 전체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및 니트릴 위생장갑, 열화상카메라 등을 배치하고 있으며 이용 고객이 원할 시 직접 ‘피톤치드 소독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역 업체들 간의 협력을 통한 총력대응으로 통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안전지대가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