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양문석 후보, 마스크 나누기 운동, 지역 자체 생산방안 제안강석주 시장, 마스크 수급 어려움 깊이 공감, 긍정적 검토 수용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통영·고성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3일 강석주 통영시장과 '마스크 수급을 위한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강석주 통영시장과 양문석 후보를 비롯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과 통영시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문석 후보의 요청으로 간담회가 이루어졌으며, 시민들이 현재 가장 불편함을 호소하는 '마스크 수급'에 대한 양문석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의 의견을 전달했다.

양 후보는 "부족한 마스크 수급 등으로 많은 시민들께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스크 나누기 운동과 부족한 마스크를 지역에서 직접 생산해 주민들에게 공급하자"고 주장했다.

김혜경 시의원은 "각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마스크 중 여유분이 있는 분들께서 자발적으로 소량의 마스크를 기부한다면,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지역이나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마스크 나누기 운동에 대해 설명했다.

배윤주 시의회 부의장은 "식약처에서도 감염우려가 낮을 경우 면 마스크도 사용가능하다고 권고한 바 있다. 보건용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상황에서 다소 제조하기 쉬운 면 마스크를 자체적으로 확보·생산해 공급하는 것도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제안했다.

김용안 시의원은 "방역작업에 필요한 소독액을 통영시가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공급받은 소독액을 읍면동의 자생단체, 각 아파트 운영위원회 등이 자체적으로 방역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강석주 통영시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많은 시민들께서 불편함과 불안함을 느끼고 계신 것이 사실"이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제안한 방안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방역방법·시기 등에 대한 규정이 있지만, 재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보유하고 있는 소독액을 읍면동에 배포해 신속한 방역이 실시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통영시는 사랑의 마스크 아껴쓰기와 나눔 챌린지를 진행하고 나섰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통영시민 2020-03-12 17:09:40

    어디서 이런 말같지도 않은 짓을 하고 다닐까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시장 시의원에 그리고 국회의원 후보라니 참으로 ~~~~

    그리고 당신들 지금 쓰고 있는 마스크는 줄서서 산겁니까 함 물어보고 싶네여   삭제

    • 시민 2020-03-06 15:29:10

      국회위원 선거에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
      시장이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나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