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0 자전거 교육 초등생 모집

“자전거 배우고 싶은 초등학생들 모두 주목!”

통영시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자전거 교육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타는 방법 및 자전거 관련 교통법규, 에너지 절약, 환경, 교통 문제 등을 교육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타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통영시 미수해안로51에 위치한 통영시 자전거 교육장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 1일 2시간씩 자전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인원은 20명이며 이론과 실기 부분으로 나눠 교육한다.

이론은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 ▲자전거의 올바른 통행방법 ▲이렇게 타면 안돼요(위험한 사례) ▲반드시 알아야 할 수신호와 안전표지(표시) 와 실기 ▲자전거 끌기 및 타고, 내리기 ▲올바른 브레이크 조작법, 페달링과 자세 ▲자전거 점검요령 ▲자전거이용시설의 올바른 주행방법 등을 배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신청서를 제출,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에 대한 문의는 통영시자전거교육장(650-3478)과 통영시청 교육체육지원과(650-4713)로 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교육을 실시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특히 자전거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헬멧, 무릎보호대, 장갑 착용을 원칙으로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지역의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과 지원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