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마음 지키기 프로젝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부터 관내 학교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과 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전화(청소년전화 1388)를 안내하고 심리교육 자료를 배부한다.

연이은 개학연기와 외출 자제 등으로 자칫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릴 수 있는 청소년을 돕기 위해 마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청소년 마음 지키기’라는 프로젝트로 실시된다.

배부되는 교육 자료에는 ‘청소년상담전화 1388’ 안내와 스트레스와 불안을 경험하는 자녀의 심리적 상황별 부모대처법과 심리적 안정화기법, 유용한 미디어 활용법 등이 포함 됐다.

또한 감염병에 대한 불안, 두려움은 누구에게나 생기는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도움이 필요 할 때는 언제든지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통해서 상담 받을 수 있다.

통영시 여성아동청소년과 박순옥 과장은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방해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 적절한 대처와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관련으로 공적마스크 구매를 위한 청소년증 활용 등을 관내 약국을 통해 홍보하는 사업도 펼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이나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644-2000)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