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건강
“등산, 어디까지 해봤니?”등산문화학교 가이드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

통영시가 오는 13일까지 등산문화학교 가이드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등산문화학교 가이드 신청대상은 통영시 거주 시민 중 등산에 관심이 있는 시민으로 20명 모집예정이다.

교육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이며 매주 토요일 14:00~18:00까지(4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등산일반이론, 독도법, 응급처치, 암벽등반,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운영되며 등산문화학교 안전강사로 봉사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이메일(hsy6456@korea.kr) 또는 교육체육지원과 평생학습팀(☎650-4753)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등산문화학교는 2020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예정이며 초․중․고 학생을 30명 모집 후(5월 모집 예정) 통영시 관내 욕지면(연화우도길), 한산면(대매물도 둘레길), 사량면(고동산 둘레길), 미륵산, 제석봉, 시루봉 등에서 현장 운영한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일부구간 플로깅(등산하면서 쓰레기 줍기)하면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게 되고 통영달인강사도 참여해 지역의 문화,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어 통영의 지역특성, 문화특성을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0년 경남 평생교육진흥사업 공모사업 중 하나로 통영시에서 주관하며 경상남도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후원한다.

강송은 기자  songeun1174@hanmail.net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송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