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양/수산
통영 바다장어 진액, 홈쇼핑 방송 판매 개시

통영 대표 수산물 바다장어를 원료로 한 ‘통영 바다장어 진액’ 건강식품이 개발, 몸에 좋은 장어를 쉽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게 됐다.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은 지난 2일 통영시, 풍기진생영농조합법인, ㈜래오이경제와 함께 ‘통영시 바다장어 가공 식품 개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마케팅을 협력해 바다장어를 소비 트랜드에 부합하는 건강식 가공식품 ‘통영 바다장어 진액’을 개발, 지난 21일부터 공영 홈쇼핑을 통해 방송판매를 시작했다.

‘통영 바다장어 진액’은 한의사 이경제 원장이 직접 연구 개발에 참여해 배합, 디자인, 생산까지 모든 공정을 꼼꼼하게 관리 감독했다. 6년근 홍삼과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등이 함유된 병풀과 당귀, 약쑥잎, 황기 등 15가지 귀한 전통원료를 넣어 제조됐다.

활어로 유통되는 바다장어의 특수성으로 인해 주로 구이나 탕, 덮밥용으로만 소비되던 바다장어가 각종 한약재와 함께 파우치 형태의 건강식품으로 개발되면서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근해통발수협 김봉근 조합장은 “장어통발어업인들은 바다장어가 계절적으로 일시에 다량 생산돼 이로 인한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통영 바다장어 진액’이 바다장어 소비시장 확대와 수급조절기능 향상시켜 안정적인 어업활동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초여름 기자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초여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