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십리걷기 대상자 모집…오는 29일 선착순 5팀

“함께 걷는 행복, 건강십리걷기로 찾아요”

통영시가 올해도 ‘건강십리걷기’ 사업을 추진, 시민 건강생활실천과 걷기 실천율 향상을 도모한다.

‘다함께 더 건강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진행하는 2020년 건강십리걷기 사업에 올해는 5팀(동아리별 8~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통영시보건소 650-60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십리걷기는 시민들에게 걷기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걷기의 습관화 및 건강걷기 확산을 유도해 통영시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건강십리걷기는 4월~11월 진행, 통영시에서 추천하는 걷기 좋은 길 외 내 고장 도서지역 탐방프로그램과 연계해 찾아가는 섬 탐방 등 주3회 4km씩 80일간 걷는 소소한 걷기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여자 전원 건강걷기 마일리지 적립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했다.

통영시보건소 강지숙 소장은 “신체활동 향상을 위한 걷기 운동과 건강생활 실천으로 자기 자신의 건강관리와 함께 이웃에게 걷기의 유익함을 알리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전도사, 건강 홍보대사가 돼 건강도시 통영 조성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