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청렴 오예’ 추진단 및 청렴 취약분야 업무협의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5일 통영교육지원청 3층 늘해랑실에서 ‘청렴 오예 추진단과 청렴 취약분야 담당자 업무 협의회’를 소속담당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협의회는 ‘2020년도 통영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 정책 계획’에 따른 상반기 청렴 정책 추진 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렴 취약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여러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정상적인 청렴정책 추진이 어려운 학교 현장에 효과적인 청렴 정책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일선 학교에 효과적인 청렴 정책 추진을 위해 사이버 청렴 교육 강화, 전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소통 협의회 실시, 학교 관련 업체 및 관련자와의 소규모 청렴 토크 활성화, 민원인 친절응대와 적극 행정 등의 방법으로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속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이날 강평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학생들에게 집중하기 위해 청렴 허브 T/F팀은 오늘 참석하지 못한 점이 아쉽긴 하지만, 우리가 계획하고 있었던 많은 청렴 정책 추진 계획을 다양하고 효과적으로 추진해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렴 오예! 추진단과 청렴 허브 T/F팀(학교 포함)은 통영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구성된 팀으로 통영교육지원청의 각종 청렴 정책 수립과 부패 취약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청렴 오예’는 이충무공 5대정신(공존, 창의, 친절, 나눔, 책임)을 담은 통영교육지원청 자체 제작 청렴 브랜드로서 통영교육지원청 청렴 정책의 기본을 이룬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