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초, 학부모봉사단 통합발대식 및 학교장 간담회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는 지난 19일 교장실에서 학부모 봉사단 각 분야별 대표가 모인 가운데 ‘2020. 죽림 학부모봉사단 통합발대식’ 및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죽림 학부모봉사단은 통학로 교통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녹색어머니회, 도서관 자원봉사, 학교급식 모니터링, 죽림 학부모대표단 등 뜻있는 학부모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만들어진 봉사 단체로 매년 학교교육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축을 담당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대응 방침에 따라 전체 학부모봉사단이 참석하지 못하고 각 분야별 대표가 참석해 학교 내 학부모 자원봉사 모임 간의 상호 연계 지원과 학부모교육,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 학교교육 발전, 학생 복지 증진 에너지 절약 등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발대식은 4개 분야의 자원봉사 학부모 위촉장 수여, 죽림학부모회 운영 방향 안내, 각 분과별 주요 활동 협의 순으로 진행, 발대식 이후에는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한 죽림 교육을 함께 만들기 위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이 솔선해 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몸소 보이며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광훈 교장은 그동안 학교환경과 학생의 안전을 위한 봉사단의 참여에 감사를 전하며, “교사와 학부모가 동참, 협력하는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죽림초등학교는 2020학년도에도 학부모와 함께 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