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the향기 어린이집 ‘드라이브 스루 시장놀이’

 

통영시 미수동에 위치한 the향기 어린이집(원장 이연숙)은 지난달 25일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시장놀이를 개최했다.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이 행사에는 원아와 학부모들이 참여, 생활속 거리두기를 위해 새로운 문화체험을 마련했다.

‘드라이브 스루’ 시장놀이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면서 시대를 반영한 체험활동이다.

행사를 위해서 학부모들은 미리 ‘보육인 앱’을 통해서 구매를 희망하는 물품을 사전에 신청했으며, 참여희망 학부모는 원격으로 참여 신청을 했다,

놀이중심 누리과정 ‘우리동네’ 단원의 ‘시장&마트’ 활동계획에 의해서 기획된 이 행사는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다양한 물건이 사고 팔리는 과정을 경험하고 기초적인 경제개념을 배우는 꼭 필요한 체험활동 교육이다.

작아진 옷, 신발, 싫증난 장난감, 문구 및 악세사리등 부모님이 기증해주신 물품으로 꾸며진 500냥 코너와 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김밥, 물김치, 배추김치, 오이·양파 피클, 식혜, 부침개 코너로 나눠서 진행, 쿠폰 종이돈을 교환해 물건을 사고팔았다.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로서 이루어져서 안심하고 즐기는 교육축제 한 마당이 됐다.

이연숙 원장은 “처음으로 시도해 보는 ‘드라이브 스루’ 시장놀이라서 사전에 여러 번 점검을 하고 설레면서도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는데 학부모님과 원아들이 너무 좋아하고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김치류, 김밥, 식혜, 부침개, 피클등 주문량이 너무 많아 모두 조기 매진돼 기쁘기도 하지만 사 가지 못한 부모님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시장놀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 미수동 관내 옹달샘 그룹홈에 후원해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기쁘다. 어려서부터 우리 아이들이 나눔을 알고 베푸는 삶을 실천해 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잘 자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산신문  hannews@chol.com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